[2023. 3. 12. 일. 선지자님 말씀 1]
복되신 여러분, 교회의 삶에서 강력한 시간입니다. 어제 강력한 감사예배였습니다. 보멧의 시장이 함께 했습니다. 깊은 밤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주님 앞에 감사를 드렸습니다. 유일한 나라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놀라운 메시지를 들었습니다. 교회에게 주신 메시지였습니다. 다시 이 메시지를 강조하고 싶습니다. 어제는 매우 서둘렀습니다.
교회의 휴거가 곧 일어날 것입니다. 분명합니다. 메시아께서 오신다는 사실입니다. 여기가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이 세상, 열방이 이 곳에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메시아께서 오신다는 것을 아는 장소입니다. 모든 열방과 사람들이 압니다. 메시아께서 오시며 준비해야 합니다. 주님께서 우리를 이 땅에 보내신 후 이제는 모든 나라들이 메시아의 오심을 압니다. 그래서 준비해야 합니다. 여기 모인 직분자들... 그들과 메시아의 오심에 대하여 나눴습니다. 그리고 교회의 휴거도,...
우리는 계시록 3장에서 휴거의 모델이 되는 교회를 빌라딜비아에서 찾았습니다. 엄청난 사랑으로 그들에게 편지 쓰셨습니다. 거룩하고 진실하신 분께서 쓰신 것입니다. 천국 성도들은 모두 거룩합니다.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께서는 이 세상의 부도덕과 구별되어 계십니다. 신뢰할만하고 의지하실만한 분의 말씀입니다. 여러분도 그 분에게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습니까?
여러분과 이스라엘과의 관계를 잘 알아야 합니다. 복음이 전파될 때 먼저 성경을 보시면, 성경은 이스라엘입니다. 성경은 이스라엘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창세기 1-11장을 보시면, 반역의 역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창세기 12장부터 50장까지 주님께서 목동을 만나십니다. 척박한 땅에서 헤매는 자를 만나십니다. 아브라함입니다. 가축과 함께 걷는 사람이었습니다. 목동입니다. 아브라함입니다. 그를 만나신 후 주님께서, 성경의 인간 구속 이야기, 하나님의 이야기는 아브라함과 그의 가족에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아브라함과 가족의 이야기였습니다. 사라와 자녀들의 이야기입니다. 창세기 12장부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그리고 그의 12아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들의 실수와 에러에도 불구하고... 주님께서 이 가족과 이스라엘에게 집중하고 계십니다. 야곱의 아들들... 이제 엄청난 은혜가 있었습니다. 보멧과 2019년의 시내산의 방문의 재현, 쓴물의 치유도 이스라엘의 역사에서 나옵니다. 치유도 이스라엘에 있었던 것들입니다.
이 장면에서 십자가 이전에 주님께서 아브라함의 언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창세기 12장에서 아브라함에게 땅을 약속하십니다. 1-3절... 2. 큰 나라를 약속하십니다. 3. 축복을 약속하십니다. 누구든지 아브라함을 축복하는 자는 내가 축복할 것이며... 4. 아브라함에게 메시아를 약속하셨습니다. 열방을 축복으로 약속하셨습니다. 그를 통해 열방을 축복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창세기 14:14-17에서 멜기세덱이 나타납니다.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옵니다. 메시아께서 오신다는 새 언약입니다.
창세기 15:6에서 아브라함의 믿음을 축복하셨습니다. 신약에서도 인용되는 구절입니다. 이 때부터 아브라함은 가는 곳마다 제단을 짓도 경배했습니다.
창세기 15:6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십자가 전에 주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스라엘에게 자신이 메시아이심을 보여주시려고 애쓰셨습니다. 메시아께서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을 이스라엘에게 드러내시려고 하셨습니다. 언약된 유대인의 메시아이심을 보여주시려고 하셨습니다. 십자가 사건 전의 이야기입니다.
마태복음 15장 21- 이하에서 예수님께서 자신이 영접하도록 노력하셨지만 거부되었습니다. 이 설교를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그들이 메시아를 거부한 것을 압니다. 두로와 시돈에 가셨을 때 “내 주여, 다윗의 자손이여.”라고 하면서 예수님의 신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방인들이 알아보았습니다. 이 때부터 이방인에게 눈을 돌리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다윗의 자손임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주님이심을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이방인인 가나안 여자는 알아보았습니다. 이 때부터 이방인에게 집중하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양에게만 보내심을 받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속 이스라엘에게만 집중하셨던 것입니다.
다시 돌아올 때 참감람나무에 돌감람나무가 접붙임을 당하는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203. 3. 12. 일. 선지자님 말씀 2 ]
십자가 전 메시아께서 이스라엘에게 자신이 유대인의 메시아이심을 설득하려고 하셨습니다. 다윗의 자손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거부당하셨습니다.
마태복음15:1 <장로들의 전통(막 7:1-23)> 그 때에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예루살렘으로부터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자신이 메시아이시며 다윗의 자손임을 전하는 것을 듣고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논쟁으로 막으려고 했습니다.
21절입니다.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서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두로와 시돈으로 가십니다. 이방신을 믿는 땅으로 가셨습니다. 주술을 믿고 아이들을 제사에 바치는 땅입니다. 그런데 거기서 이방인 여자가 예수님을 메시아로 알아봅니다. 이스라엘에게 그토록 기대했던 반응을 보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에게는 메시아,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거부당하셨습니다. 두로와 시돈에서는 그 반응을 즉시 들으신 것입니다. “다윗의 자손이여!”
메시아의 기름부음의 혜택을 얻은 것입니다. 백부장에게서도 같은 반응을 보셨습니다. “주여, 주께서 제 집에 오심을 감당하실 수 없나이다.” 라고 말합니다. 메시아께서 무슨 일을 하실 수 있는지 보여주셨습니다. 여자의 딸과 백부장의 종을 치유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은 예수님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방인들은 메시아를 알아보고 메시아께서 무슨 일을 하실 수 있는지 알았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신 후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 성경을 읽어보시면... 사도행전 2-5장, 6-7장에서 제자들은 십자가 전 하시려고 하시던 임무를 그대로 수행하려고 합니다. 메시아를 이스라엘에 소개하려고 한 것입니다. 너희들이 죽인 예수가 주요, 메시아요, 그리스도라고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스데반이 죽임을 당합니다. 54절 이하입니다.
오순절 때 첫 교회가 태어났는데 유대인들이 세운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유대인이셨습니다. 스데반의 죽음과 박해는 복음이 열방에 전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보멧과 키수무 2019년 방문 등이 왜 일어났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제는 교회를 강화하는 기회였습니다. 이스라엘의 역할에 관한 지식입니다. 이방인에게 복음이 전파된 것입니다. 이방인들이 하나님의 기업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하나님께서 잊으신 것이 아닙니다.
복음이 이스라엘을 떠난 후 이방인에게 들어갔습니다. 이방인의 구원은 이스라엘이 꺾임으로 얻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완전히 잊으셨나요? 성전에서 시므온이 아기 예수님을 만났을 때... 아기를 안고 그가 말했습니다. 이 아이가 이스라엘의 거치는 돌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휴거의 문맥에서 계시록 3장입니다. 주님께서 빌라델비아 교회가 휴거의 모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휴거의 교회와 환난에 들어가는 교회를 소개하셨습니다. 빌라델비아 교회는 칭찬만 들었습니다. 이 교회는 영생으로 들어갑니다. 라오디게아 교회는 지옥으로 들어갑니다. 주님께서 휴거교회를 사랑하시고 칭찬하시는 것을 통해 볼 것이 있습니다.
계시록 3:7 <빌라델비아 교회에 보내는 말씀>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
다윗의 열쇠를 가지고 계십니다. 다윗의 보좌에 앉아 다스리실 것입니다. 다윗 보좌에 영원하신 왕께서 오셔서 앉으십니다. 다윗의 자손이 앉을 것이라고 나단이 예언했습니다. 누가 다윗의 나라에 들어갈 지 결정하십니다.
계시록 3:9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사탄의 회당이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들은 유대인들인데 교회를 박해하는 것입니다. 사울도 교회를 박해하고 있었습니다. 사울의 회심을 압니다. 다메섹 도상에서 빛이 그를 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의 구원의 지식을 얻게 됩니다. 로마서 11장에서 이스라엘을 잊지 않으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은 예수님을 거부했습니다. 부활 후 제자들도 그 사실을 설득하려고 했습니다. 스데반이 죽은 후 열방으로 떠납니다. 그리고 사울을 회심케 하시고 열방에 은혜의 시대를 시작하게 하십니다. 다니엘서 9장에서 예언된 것과 연결됩니다.
계시록 3:9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이스라엘이 구원될 날이 이를 것이라는 뜻입니다. 유대인들이 메시아 예수님을 알아보고 크게 울 것입니다.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위험을 경고하는 것이였습니다. 구름을 보고 야훼의 그림자를 가지고 병자를 치유하고 하늘에게 명령하여 비를 내리는 것을 보고 마음을 완악하게 하면 안됩니다. 이런 하나님의 역사를 보고도 마음을 완악하게 하면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들에게 이동하시며 완악한 마음을 가진 자들은 불못에서 불태움을 당할 것입니다.
[선지자님 말씀 3]
이스라엘의 마음이 완악해져서 이방인에게 복음이 전파되었고 은혜를 얻게 되었습니다. 언약 백성인 이스라엘은 어떻게 되는가? 로마서 11장 1절 이하입니다.
11:1 <이스라엘의 남은 자>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버리셨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나도 이스라엘인이요 아브라함의 씨에서 난 자요 베냐민 지파라
이방인 교회가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버려지고 교회만이 하나님의 기업을 얻을 것이라고 믿는 것입니다. 교회가 이스라엘이라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이방인이 은혜를 받고 천국을 약속받았습니다. 언약 백성의 운명은 어떻게 되는가?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인간 구속계획의 중심에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스라엘에게만 보내심을 받았다고 가나안 여자에게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의 자손에게 보내심을 받으셨습니다. 그리스도를 거부함으로 이방인에게 복음이 들어간 것입니다.
11:1 <이스라엘의 남은 자>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버리셨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나도 이스라엘인이요 아브라함의 씨에서 난 자요 베냐민 지파라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버리실 수 없다고 하십니다.
11:2 하나님이 그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셨나니
너희가 성경이 엘리야를 가리켜 말한 것을 알지 못하느냐 그가 이스라엘을 하나님께 고발하되창조 전에 그들을 아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을 택하셨습니다.
11:7 그런즉 어떠하냐 이스라엘이 구하는 그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가 얻었고 그 남은 자들은 우둔하여졌느니라
그들이 의를 구했을 때 그리스도 밖에서는 구할 수 없었습니다.
11:8 기록된 바 하나님이 오늘까지 그들에게 혼미한 심령과 보지 못할 눈과 듣지 못할 귀를 주셨다 함과 같으니라
오늘까지 우리의 메인 어젠다는 언제나 이스라엘에 관한 것입니다. 그들은 깊은 배교에 들어있습니다. 그들의 마음이 우둔하여졌습니다. 우둔해진 것은 술취한 것처럼, 관심없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주님의 방문이 있어도 관심이 없는 상태입니다. 주님께서 오셨지만 그들의 마음이 더욱 완악해졌습니다.
11:9 또 다윗이 이르되 그들의 밥상이 올무와 덫과 거치는 것과 보응이 되게 하시옵고
11:10 그들의 눈은 흐려 보지 못하고 그들의 등은 항상 굽게 하옵소서 하였느니라
11:11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그들이 넘어지기까지 실족하였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그들이 넘어짐으로 구원이 이방인에게 이르러 이스라엘로 시기나게 함이니라
완악해짐의 위험성을 말씀하십니다. 두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넘어짐입니다. 바위는 ... 아기 예수님을 받았던 시므온은 아기를 안고 이 아기가 이스라엘의 거치는 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넘어짐과 실족입니다. 넘어지고 실족하는 두 가지입니다. 넘어지지만 실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넘어지고 또 실족하면 불못에 떨어집니다.
이방인의 구원은 이스라엘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깊은 반역함으로 인하여 은혜의 구원을 얻은 것입니다. 그들이 허물 속에 빠짐으로써 구원이 이방인에게 왔고 그들이 시기하게 됩니다.
11:12 그들의 넘어짐이 세상의 풍성함이 되며 그들의 실패가 이방인의 풍성함이 되거든 하물며 그들의 충만함이리요
그들이 넘어짐으로 은혜가 이방인에게 들어왔고 이방인에게 하나님의 약속이 주어집니다. 풍성함은 세상의 풍요가 아닙니다. 이스라엘이 실족했기 때문에 이방인에게 은혜가 주어졌고 영생의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그렇다면 이스라엘이 메시아를 영접하면 어떨까요?
11:13 <이방인의 구원> 내가 이방인인 너희에게 말하노라 내가 이방인의 사도인 만큼 내 직분을 영광스럽게 여기노니
11:14 이는 혹 내 골육을 아무쪼록 시기하게 하여 그들 중에서 얼마를 구원하려 함이라
바울의 사역은 이스라엘을 시기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들의 사역은... 하나님의 구름을 이방인 나라에 불러옴으로써, 병자들을 치유함으로써, 의와 거룩함을 가르침으로써... 그 목적은 이스라엘에게 더 큰 시기를 불러오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수천 개의 회당이 이 라디오를 듣고 있습니다. 시기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두 선지자의 사역으로 휴거 후 그들이 궁극적으로 메시아를 영접할 것입니다. 마음을 완악하게 하면 구속 사역을 계속 이어가실 것입니다.
11:14 이는 혹 내 골육을 아무쪼록 시기하게 하여 그들 중에서 얼마를 구원하려 함이라
11:15 그들을 버리는 것이 세상의 화목이 되거든 그 받아들이는 것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것이 아니면 무엇이리요
부활의 날을 의미하십니다. 두 가지입니다.1. 그들이 복음을 거부함으로인하여 이방인에게 화해의 길이 열렸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면 어떨까요? 하나님께서 지금은 그들의 불신으로 인하여 그들을 옆으로 치워두셨습니다. 지금 두 선지자를 통해 이방인의 구속과 구원과 천국입성에 집중하십니다. 이스라엘이 메시아를 영접하는 것이 죽은 자의 부활과 같은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부활의 날입니다.
11:16 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 가루가 거룩한즉 떡덩이도 그러하고 뿌리가 거룩한즉 가지도 그러하니라
여기서 이스라엘을 지워버릴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이방인 역시 구속의 계획에 접붙임을 받게 된 것입니다. 모든 유대인의 집에서 빵을 구울 때 첫 부분을 잘라내서 구운 후 주님께 바칩니다. 그 첫 떡덩이가 거룩하면 나머지도 거룩한 것입니다. 뿌리가 거룩하면 가지도 거룩합니다. 뿌리는 아브라함입니다.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왔을 때.. 새 언약의 예표입니다. 아브라함을 축복했습니다. 창세기 12:1-3, 창세기 15:6믿음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뿌리가 거룩하면 가지도 거룩하다고 말씀하십니다.
첫 열매는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선지자들, 왕들입니다. 요셉과 요셉의 형제들도 포함됩니다. 족장들의 믿음을 통해 거룩함을 입습니다. 보멧에서 두 선지자의 음성을 듣고 주님께서 비를 내리십니다. 그들의 임재만으로 여러 도시에서 비가 내렸습니다. 운동장에서도 구름이 오고 있다고 했고 비가 내렸습니다. 두 선지자들이 주님과 직접 동행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거룩함처럼 따르는 자들도 그럴 것입니다. 우리는 접붙임을 받아서 진액을 받아 마시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뿌리에 붙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을 존중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의 선지자를 존귀히 여겨야 합니다. 이스라엘을 구속 계획에서 지울 수 없습니다. 하만도 모르드게와 유대인들을 죽이려고 했지만 죽이지 못하고 자신이 죽었습니다. 바벨론에 유배되었지만 소멸되지 않았습니다.
메시아께서도 유대인의 메시아이십니다. 주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십니다. "이방인들의 구원은 이스라엘의 가지에 접붙임을 받은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것의 위험성입니다.
11:17 또한 가지 얼마가 꺾이었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가 되었은즉
11:18 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랑하지 말라 자랑할지라도 네가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뿌리는 이스라엘 민족입니다.
3:9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이스라엘 백성들은 결국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크리스찬들로서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구원에 이를 수 없습니다. 이것을 이해함으로써 여러분이 온전해집니다. 주님께서는 믿지 않는 감람나무를 꺾으셨습니다. 그리고 깊은 사막으로 가셔서 돌감람나무 가지를 취하셔서 참감람나무에 접붙이셨습니다. 언제였는가? 이스라엘의 구원은 핵심입니다. 이방인의 목적지는 이스라엘의 구원과 연결됩니다. 복음을 통해 의에 이르게 됩니다. 언제 이스라엘이 꺾이고 이방인이 접목되었는가?
로마서
9:1-2<약속의 자녀 약속의 말씀> 내가 그리스도 안에서 참말을 하고 거짓말을 아니하노라 나에게 큰 근심이 있는 것과 마음에 그치지 않는 고통이 있는 것을 내 양심이 성령 안에서 나와 더불어 증언하노니
9:3 나의 형제 곧 골육의 친척을 위하여 내 자신이 저주를 받아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질지라도 원하는 바로라
9:4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이라 그들에게는 양자 됨과 영광과 언약들과 율법을 세우신 것과 예배와 약속들이 있고
9:5 조상들도 그들의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그들에게서 나셨으니 그는 만물 위에 계셔서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모든 것은 이스라엘에게 주어졌습니다. 타락한 인간을 구속하시려고 하셨을 때 이스라엘에게 오셨습니다. 그들이 믿지 않음에 빠졌을 때 꺾으셨습니다. 그리고 이방인 가지를 접붙이셨습니다.
계시록 3:9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이스라엘이 교회에 와서 울며 회개하고 부흥에 이를 것입니다.
로마서
11:19 그러면 네 말이 가지들이 꺾인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리니
11:20 옳도다 그들은 믿지 아니하므로 꺾이고 너는 믿으므로 섰느니라 높은 마음을 품지 말고 도리어 두려워하라11:21 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
경고입니다. 교만하지 말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우상숭배의 상태에서 주님께서 우리를 가지로 접붙이신 것입니다. 주님의 친절하심과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해야 합니다. 히브리서 6:4-6, 히브리서 10:26-31 은혜를 남용하지 말라는 경고입니다. 현대교회의 상태입니다. 은혜를 남용하고 있습니다.
11:22 그러므로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준엄하심을 보라 넘어지는 자들에게는 준엄하심이 있으니 너희가 만일 하나님의 인자하심에 머물러 있으면 그 인자가 너희에게 있으리라 그렇지 않으면 너도 찍히는 바 되리라
11:23 그들도 믿지 아니하는 데 머무르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받으리니 이는 그들을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
현대교회의 배교에 관한 경고입니다. 회개와 의와 거룩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반드시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스라엘과 우리의 구원의 관계입니다. 두 선지자를 처음부르셨을 때 이사야 43:11 & 1절을 인용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의 선지자로 부르신 것입니다. 이것을 믿지 않으면 구원될 수 없습니다.
다니엘 9:24-27. 69이레 이후 시계가 멈췄습니다. 그리고 이방인이 접붙임을 받았습니다. 두로와 시돈으로 가셨을 때 참감람나무가 꺾인 것입니다.
사도행전 3:26 하나님이 그 종을 세워 복 주시려고 너희에게 먼저 보내사 너희로 하여금 돌이켜 각각 그 악함을 버리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
2:29 형제들아 내가 조상 다윗에 대하여 담대히 말할 수 있노니 다윗이 죽어 장사되어 그 묘가 오늘까지 우리 중에 있도다
2:30 그는 선지자라 하나님이 이미 맹세하사 그 자손 중에서 한 사람을 그 위에 앉게 하리라 하심을 알고
2:31 미리 본 고로 그리스도의 부활을 말하되 그가 음부에 버림이 되지 않고 그의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더니
2:32 이 예수를 하나님이 살리신지라 우리가 다 이 일에 증인이로다
2:33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가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
2:34 다윗은 하늘에 올라가지 못하였으나 친히 말하여 이르되 주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2:35 내가 네 원수로 네 발등상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하였으니
2: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2:37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이르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2:38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2:39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2:40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이르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
2:41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유대인 교회였습니다. 초대교회는 유대인들의 교회였습니다. 사도와 제자들도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사도행전
13:44 그 다음 안식일에는 온 시민이 거의 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하여 모이니
13:45 유대인들이 그 무리를 보고 시기가 가득하여 바울이 말한 것을 반박하고 비방하거늘
13:46 바울과 바나바가 담대히 말하여 이르되 하나님의 말씀을 마땅히 먼저 너희에게 전할 것이로되 너희가 그것을 버리고 영생을 얻기에 합당하지 않은 자로 자처하기로 우리가 이방인에게로 향하노라
13:47 주께서 이같이 우리에게 명하시되 내가 너를 이방의 빛으로 삼아 너로 땅 끝까지 구원하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니
13:48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13:49 주의 말씀이 그 지방에 두루 퍼지니라
13:50 이에 유대인들이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시내 유력자들을 선동하여 바울과 바나바를 박해하게 하여 그 지역에서 쫓아내니
이 시점에서 이스라엘을 꺾으신 것입니다. 그들이 메시아를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먼저 복음이 이스라엘에 주어졌지만 거부했습니다. 그래서 이방인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게 된 것입니다. 이방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하심으로써 이스라엘이 시기나게 하시는 것입니다. 보멧에 갈멜산 사건, 키수무에 임한 시내산의 방문 등이 이스라엘의 시기를 유발하는 것입니다. 날이 이르면 그들이 영접할 것입니다.
스가랴
14:1 <예루살렘과 이방 나라들> 여호와의 날이 이르리라 그 날에 네 재물이 약탈되어 네 가운데에서 나누이리라
14:2 내가 이방 나라들을 모아 예루살렘과 싸우게 하리니 성읍이 함락되며 가옥이 약탈되며 부녀가 욕을 당하며 성읍 백성이 절반이나 사로잡혀 가려니와 남은 백성은 성읍에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14:3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나가사 그 이방 나라들을 치시되 이왕의 전쟁 날에 싸운 것 같이 하시리라
14:4 그 날에 그의 발이 예루살렘 앞 곧 동쪽 감람 산에 서실 것이요 감람 산은 그 한 가운데가 동서로 갈라져 매우 큰 골짜기가 되어서 산 절반은 북으로, 절반은 남으로 옮기고
14:5 그 산 골짜기는 아셀까지 이를지라 너희가 그 산 골짜기로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때에 지진을 피하여 도망하던 것 같이 하리라 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거룩한 자들이 주와 함께 하리라
14:6 그 날에는 빛이 없겠고 광명한 것들이 떠날 것이라
14:7 여호와께서 아시는 한 날이 있으리니 낮도 아니요 밤도 아니라 어두워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14:8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14:9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한 분이실 것이요 그의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라
그리스도의 지상재림 때 열방이 이스라엘을 대적할 것입니다. 메시아께서 감람산에 발을 디디실 때 지진이 나고 동문이 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왜 제가 터키와 시리아를 지진으로 쳤나요? 왜 전쟁으로 우크라이나를 쳤나요? 지상재림 전에 나라들이 이스라엘을 공격할 것입니다.
14:12 예루살렘을 친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께서 내리실 재앙은 이러하니 곧 섰을 때에 그들의 살이 썩으며 그들의 눈동자가 눈구멍 속에서 썩으며 그들의 혀가 입 속에서 썩을 것이요
메시아께서 지상재림하실 때의 모습입니다. 이스라엘이 메시아를 알아봅니다. 그들이 십자가에서 죽인 것을 깨닫습니다. 그전에 144,000이 등장합니다. 두 선지자와 함께 사역합니다. 휴거 후 144,000을 세울 것입니다. 12 지파를 구별하셔서 세우실 것입니다. 그들의 회심이 극적이어서 곧 예수님을 위해 죽기를 마다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이스라엘이 구원을 얻으리라고 로마서에서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로마서
2:28 무릇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의 할례가 할례가 아니니라
2:29 오직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며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영에 있고 율법 조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이스라엘의 일부만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계시록
3:9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이것을 반드시 이해해야 합니다. 이스라엘의 역할입니다. 이것을 알지 못하고 목사가 될 수도 없고 거듭날 수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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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지자님 말씀 4]
엄청난 은혜가 여러분의 나라에 부흥으로 들어가기를 소망합니다. 감사예배는 집회가 아니었지만 고위 직분자들로 붐볐습니다. 강력한 축하가 있었고 메시지도 있었습니다. 그들을 성숙하게 하고 깨우는 것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역할의 중심성을 나눴습니다. 그들은 이스라엘이 구원과 관계없는 것처럼 여깁니다. 반대로 중심에 있습니다. 무관한 것이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이 우둔해지는 것의 위험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부흥.... 마음이 완악해지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메시아께서 오셔서 공생애를 사셨고 십자가에 오르셨습니다. 십자가 후 부활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사도행전은 이스라엘에게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소개하느라 바빴습니다. 마음이 완악하여 스데반을 죽였습니다. 그 후 유대, 사마리아 땅끝까지 퍼지게 되었습니다. 교회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은혜의 때입니다. 그렇게 가져오셨습니다. 이방인에 대한 은혜입니다. 그렇다면 언약백성인 이스라엘의 구원은? 마음을 완악하게 하면 안됩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은 멈추지 않습니다.
이사야
55:11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이와 같이 헛되이 내게로 되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기뻐하는 뜻을 이루며 내가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
여러분의 마음의 상태와 상관없이 하나님의 구원의 어젠다는 멈추지 않습니다. 휴거 때까지 이스라엘의 구원의 계획은 옆으로 치워져 있습니다.
로마서
11:1 <이스라엘의 남은 자> 그러므로 내가 말하노니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버리셨느냐 그럴 수 없느니라 나도 이스라엘인이요 아브라함의 씨에서 난 자요 베냐민 지파라
11:2 하나님이 그 미리 아신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셨나니 너희가 성경이 엘리야를 가리켜 말한 것을 알지 못하느냐 그가 이스라엘을 하나님께 고발하되
11:3 주여 그들이 주의 선지자들을 죽였으며 주의 제단들을 헐어 버렸고 나만 남았는데 내 목숨도 찾나이다 하니
11:4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11:5 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11:6 만일 은혜로 된 것이면 행위로 말미암지 않음이니 그렇지 않으면 은혜가 은혜 되지 못하느니라
1절은 이스라엘의 남은 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11:7 그런즉 어떠하냐 이스라엘이 구하는 그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가 얻었고 그 남은 자들은 우둔하여졌느니라
마음이 완악해지는 것의 위험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간의 구원을 위한 계획은 계속됩니다. 이스라엘의 적은 수만 메시아를 영접해도 계획은 이어집니다.
11:7 그런즉 어떠하냐 이스라엘이 구하는 그것을 얻지 못하고 오직 택하심을 입은 자가 얻었고 그 남은 자들은 우둔하여졌느니라
11:8 기록된 바 하나님이 오늘까지 그들에게 혼미한 심령과 보지 못할 눈과 듣지 못할 귀를 주셨다 함과 같으니라
11:9 또 다윗이 이르되 그들의 밥상이 올무와 덫과 거치는 것과 보응이 되게 하시옵고
11:10 그들의 눈은 흐려 보지 못하고 그들의 등은 항상 굽게 하옵소서 하였느니라 11:14 이는 혹 내 골육을 아무쪼록 시기하게 하여 그들 중에서 얼마를 구원하려 함이라11:28 복음으로 하면 그들이 너희로 말미암아 원수 된 자요 택하심으로 하면 조상들로 말미암아 사랑을 입은 자라
11:29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
11:30 너희가 전에는 하나님께 순종하지 아니하더니 이스라엘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이제 긍휼을 입었는지라
11:31 이와 같이 이 사람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니 이는 너희에게 베푸시는 긍휼로 이제 그들도 긍휼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11:32 하나님이 모든 사람을 순종하지 아니하는 가운데 가두어 두심은 모든 사람에게 긍휼을 베풀려 하심이로다
마음이 완악해지는 것은 치명적입니다. 지금의 교회는 하나님의 방문과 치유를 보고도 마음을 돌이키지 않습니다.
요한복음
1:10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1:11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마음이 완악해지는 것의 위험입니다.
로마서
11:23 그들도 믿지 아니하는 데 머무르지 아니하면 접붙임을 받으리니 이는 그들을 접붙이실 능력이 하나님께 있음이라11:21 하나님이 원 가지들도 아끼지 아니하셨은즉 너도 아끼지 아니하시리라
심각한 경고입니다.
마태복음
23:37 <예루살렘을 두고 이르시다(눅 13:34-35)> 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그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네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더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것을 위험성입니다.
23:38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
23:39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두 선지자의 활동을 보고도 마음을 완악하게 하면 지옥불에 던지실 것입니다.
출애굽기
8: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아론에게 명령하기를 네 지팡이를 잡고 네 팔을 강들과 운하들과 못 위에 펴서 개구리들이 애굽 땅에 올라오게 하라 할지니라8:32 그러나 바로가 이 때에도 그의 마음을 완강하게 하여 그 백성을 보내지 아니하였더라
심판이 기다립니다.
계시록
9:20 이 재앙에 죽지 않고 남은 사람들은 손으로 행한 일을 회개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여러 귀신과 또는 보거나 듣거나 다니거나 하지 못하는 금, 은, 동과 목석의 우상에게 절하고
9:21 또 그 살인과 복술과 음행과 도둑질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완악한 마음의 위험입니다.
계시록
16:21 또 무게가 한 달란트나 되는 큰 우박이 하늘로부터 사람들에게 내리매 사람들이 그 우박의 재앙 때문에 하나님을 비방하니 그 재앙이 심히 큼이러라계시록
6:16 산들과 바위에게 말하되 우리 위에 떨어져 보좌에 앉으신 이의 얼굴에서와 그 어린 양의 진노에서 우리를 가리라
6:17 그들의 진노의 큰 날이 이르렀으니 누가 능히 서리요 하더라
이 심판이 주님으로부터 오는 것을 알면서도 회개하지 않습니다.
고린도전서
2:14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
2:15 신령한 자는 모든 것을 판단하나 자기는 아무에게도 판단을 받지 아니하느니라
완악한 자들은 하늘의 보물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치유의 기적이 하나님의 천국 초대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고린도후서
4:4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사탄이 사람들의 눈을 가린 것입니다.
마태복음
8:5 <백부장의 하인을 고치시다(눅 7:1-10; 요 4:43-54)> 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한 백부장이 나아와 간구하여
8:6 이르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워하나이다
8:7 이르시되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8:8 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8:9 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에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8:10 예수께서 들으시고 놀랍게 여겨 따르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보지 못하였노라
8:11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 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8:12 그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 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갈게 되리라
완악한 마음의 위험성입니다. 사랑의 제스처를 거부하는 것...
영접기도입니다.
전능하신 주 예수님, 주님을 제 마음 속에 저의 구세주로 영접합니다. 아버지여, 제가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않도록 저에게 성령을 보내주시옵소서. 예수님으로부터 저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어떤 것이나 어떤 사람들로부터 저를 구별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운행하심으로부터 제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사람들에게서 저를 떠나게 하옵소서. 제가 온전한 순종과 겸손에 집중하게 하옵소서. 제가 돌감람나무가 본성을 거슬러 아브라함의 뿌리에 접붙이게 하신 주님의 선하심에 집중하게 하옵소서. 전능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저는 거듭났습니다.
출처 : 회개와거룩함 사역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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